Seokan

[영문법2] 요약본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[영문법2] 요약본

Seokan 2019. 5. 11. 19:02

목차

CHAPTER 01

문장
1 We walked. 우리는 걸었다.
2 The sun shines. 태양은 빛난다.
3 She didn`t appear. 그녀는 나타나지 않았다.
4 Many fans gathered. 많은 팬들이 모였다.
5 He ran again. 그는 다시 달렸다.
6 The accident happened at night. 그 사고는 밤에 일어났다.
7 Columbus arrived in the New World. 콜럼버스가 신세계에 도착했다.
8 They walk to school every day. 그들은 학교에 매일 걸어간다.
9 I am a student. 나는 학생입니다.
10 He`s busy now. 그는 지금 바빠(하다).
11 The elevator is out of order. 엘리베이터는 고장 났다(상태).
12 The prize for the winner is a trip to Boston. 우승자 상품은 보스턴으로 가는 여행입니다.
13 The situation got worse. 상황이 더 나빠졌다.
14 I stayed awake all night. 나는 밤새 깨어 있었다.
15 Painting became my great love. 그림 그리기는 나의 대단한 관심사(사랑)가 되었다.
16 She looks angry. 그녀는 화가 나 보인다.
17 I feel exhausted lately. 나는 최근에 지친다고 느낀다.
18 They want a smaller cell phone. 그들은 더 작은 핸드폰을 원한다.
19 Today, I bought a new watch. 오늘, 나는 새 손목시계를 샀다.
20 Many people lost their jobs. 많은 사람이 그들의 직업을 잃었다.
21 I know her parents very well. 나는 그녀의 부모님 아주 잘 안다.
22 Mr. Brown married my cousin. 브라운씨는 내 사촌과 결혼했다.
23 Tom answered several questions. 톰은 여러 질문에 대답했다.
24 Angry customers contacted the customer service center. 화난 고객들이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했다.
25 I joined the gym to lose weight. 나는 체중을 줄이기 위해 헬스장에 가입했다.
26 The agent showed us several houses. 중개인은 우리에게 여러 집들 보여줬다.
27 He made me a birthday cake. 그는 나에게 생일 케이크 만들어주었다.
28 Please send me your picture. 에게 당신의 사진 보내주세요.
29 The company offered her a raise.
(→ The company offered a raise to her.)
그 회사는 그녀에게 임금 인상을 제안했다.
30 My father bought me some presents.
(→ My father bought some presents for me.)
아버지는 나에게 선물 몇 개를 사주셨어.
31 She asked me a favor.
(→ She asked a favor of me.)
그녀는 나에게 도움을 요청했어.
32 We named our son Benjamin. 우리는 우리 아들 벤자민이라고 이름 지었다.
33 This music makes me relaxed. 이 음악은 나 편안하게 만든다.
34 They called him a liar. 그들은 그 거짓말쟁이라고 불렀다.
35 I consider him a friend. 나는 그 친구로 여긴다.
36 He(S) found(V) the key(O) [3형식] 그는 열쇠를 발견했다.
37 We(S) found(V) the house(O) empty(C) [5형식] 우리는 집 비었음(상태)을 알게 되었다.
38 Matisse(S) left(V) for Paris(수식어). [1형식] 마티스는 파리를 향해 떠났다.
39 Chris(S) left(V) the office(O). [3형식] 크리스는 사무실을 떠났다.
40 Sally(S) left(V) her brother(I.O) a message(D.O). [4형식] 샐리는 그녀의 남동생에게 메시지를 남겼다.
41 Someone(S) left(V) the door(O) open(C). [5형식] 누군가가 문 열어(상태) 두었다.

CHAPTER 02

문장
1 He is a manager. 그는 관리자 입니다.
2 I`m not sure. 나는 확신하지 않아요.
3 They are in a meeting with the president. 그들은 회장과 회의 중이에요.
4 We like jazz music. 우리는 재즈 음악을 좋아해요.
5 She wants to see you again. 그녀는 당신을 다시 보고 싶어해요.
6 Amy is sick now. 에이미는 지금 아파.
7 They usually play basketball. 그들은 평소에 농구를 해요.
8 The conference starts at 10:30. 회의는 10시 30분에 시작해요.
9 The sun rises in the east. 태양은 동쪽에서 뜬다.
10 He was at home last night. 그는 어젯밤에 집에 있었다.
11 We weren`t aware of the problem. 우리는 그 문제를 인식하지 못했다.
12 I saw him at the mall. 나는 그를 쇼핑몰에서 봤다.
13 She didn`t believe me. 그녀는 나를 믿지 않았다.
14 We changed the schedule. 우리는 일정을 변경했어요.
15 I got my hair cut yesterday. 나는 어제 머리를 잘랐어(했어).
16 Mr. Howell left the office an hour ago. 하웰씨는 한 시간 전에 사무실을 떠났다.
17 I graduated from high school in 2012. 나는 2012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했다.
18 We listened to jazz music every day. 우리는 매일 재즈 음악을 들었다.
19 I wanted ask you a question. 제가 당신에게 질문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.
[질문하고 싶었어요].
20 He will be 20 years old next month. 그는 다음 달에 20살이 될 것이다.
21 The class will perform a musical in front of people. 그 반은 사람들 앞에서 뮤지컬을 공연할 것이다.
22 I`ll call you later. 내가 너에게 나중에 전화할게.
23 I will finish my work soon. 내가 일을 곧 끝낼게.
24 She`s going to wait in the lobby. 그녀가 로비에서 기다릴 거야.
25 We`re going to be late. 우리는 늦을 거야.
26 I`m not going to invite Steve to the party. 나는 파티에 스티브를 초대하지 않을 거야.
27 We were going to grab some food. 우리는 간단하게 뭘 좀 먹으려고 했어.
28 The contract expires next week. 그 계약은 다음 주에 만료됩니다.
29 I`m staying home tonight. 나는 오늘 밤에 집에 있을 거야.
30 Where are you going for vacation? 휴가를 보내러 어디 가실 건가요?
31 It`s snowing outside. 밖에 눈이 오고 있어.
말하는 시점에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.
32 We`re studying English these days. 우리는 요즘 영어를 공부하고 있어.
말하는 순간은 아니더라도 요즘 하고 있는 일이다.
33 I`m starting my new job next week. 나는 다음 주에 새 일을 시작해.
아직 진행 중인 일이 아니더라도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일을 말할 때 쓸 수 있다.
34 My voice was trembling and my heart was racing. 내 목소리는 떨리고 있었고, 내 심장은 쿵쿵 뛰고 있었다.
과거 시점에 일시적으로 겪었던 상황을 과거진행형으로 나타냈다.
35 I was having dinner at 7:30 last night. 나는 어젯밤 7시 30분에 저녁을 먹고 있었어.
특정 과거 시점(at 7:30 last night)에 진행되고 있던 일을 나타냈다. 여기서 have는 <먹다>라는 동작을 나타내므로 진행형으로 쓸 수 있다.
36 She`ll be traveling Europe. 그녀는 유럽을 여행하는 중일 거야.
미래진행형으로 미래의 일을 표현했다. will travel에 비해 그 일이 일시적인 상황임을 강조할 수 있다.
37 Will you be studying this weekend? 이번 주말에 공부를 할 거니?
미래 시점(this weekend)에 진행될 상황을 미래진행형을 써서 묻고 있다.
38 Steve plays tennis. 스티브는 테니스를 친다.
39 Steve is palying tennis. 스티브는 테니스를 치고 있다.
40 I usually eat breakfast. 나는 보통 아침을 먹는다.
41 I`m eating breakfast. 나는 아침을 먹고 있다.
42 My sister speaks Italian. 내 여동생은 이탈리아어를 한다.
43 She`s speaking Italian. 그녀는 이탈리아어로 말하고 있다.
44 It rains a lot these days. 요즘 비가 많이 온다.
45 It`s raining outside. 밖에 비가 오고 있다.
46 I live in London. 나는 런던에 산다.
47 I`m living in London. 나는 런던에 살고 있다.
48 I have a good friend. 나는 좋은 친구가 있다.
49 The directors are having a meeting now. 이사들은 지금 회의 중이다.
50 I`m having breakfast. 나는 아침을 먹고 있다.
51 He`s kind. 그는 친절하다.
52 He`s being kind. 그는 친절하게 굴고 있다.
53 I see a bird over there. 저쪽에 새가 보인다.
54 I`m seeing a doctor tomorrow. 나는 내일 의사를 만날 것이다.
55 I think you`re right. 나는 네가 옳다고 생각한다.
56 I`m thinking about our future. 나는 우리의 미래에 관해 생각하고 있다.
57 I`ve known Mr. Kim for 5 years. 나는 김 씨를 5년간 알고 지냈다.
58 She has worked here since last year. 그녀는 작년부터 여기서 일해왔다.
59 You`ve been quiet all morning. 너는 아침 내내 조용하네.
60 I`ve just finished a big project. 나는 이제 막 큰 프로젝트를 끝냈다.
61 We`ve spent the entire budget. 우리는 전체 예산을 다 썼다.
Comments